CRM ¸¶ÄÉÆà ¸Þ½ÃÁö Ç÷§Æû ¡®¾ÆÀ̼¾µå¡¯,
2021³â ¼îÇθô ¸ÅÃâ 210¾ï¿ø À¯µµ
[´ëÇѺұ³½Å¹®] ¾ÈÁ¤±Ù ±âÀÚ = (´º½º¿ÍÀ̾î) -- ÀζóÀÌÇÃÀº °í°´ °ü¸® Çõ½ÅÀ» À§ÇÑ µ¥ÀÌÅÍ ±â¹Ý Ä¿¹Â´ÏÄÉÀÌ¼Ç Ã¤³Î ÅëÇÕ ¼Ö·ç¼Ç ¡®¾ÆÀ̼¾µå(I-SEND)¡¯·Î 2021³â ¹ß»ýÇÑ ¼îÇθô ¸ÅÃâÀÌ 210¾ï¿øÀ¸·Î Áý°èµÆ´Ù°í ¹àÇû´Ù. ÃÖ±Ù ÁÖ¸ñ¹Þ´Â D2C (¼ÒºñÀÚ Á÷°Å·¡, Direct to Consumer)¿¡¼ ¼º°ø »ç·Ê¸¦ ¸¸µé¾î³ª°¡°í ÀÖ´Ù´Â Æò°¡´Ù.
ÀζóÀÌÇÃÀÌ °³¹ßÇÑ ¾ÆÀ̼¾µå´Â ¼îÇθô °¡ÀÔ °í°´, ÀÌÅ» °í°´¿¡°Ô ¸ÕÀú ¸Þ½ÃÁö¸¦ º¸³» Á¦Ç° ±¸¸Å¸¦ À¯µµÇÏ´Â CRM 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, °í°´ °ü°è °ü¸®)À» Á¢¸ñÇØ Ä«Ä«¿À ¾Ë¸²Åå, Ä£±¸Åå, ¹®ÀÚ ¸Þ½ÃÁö, À̸ÞÀÏ µîÀÇ Ã¤³ÎÀ» ÇϳªÀÇ Ç÷§ÆûÀ¸·Î ÅëÇÕÇÑ ¼ºñ½ºÇü ¼ÒÇÁÆ®¿þ¾î(SaaS)´Ù.
CRMÀ» ÀÌ¿ëÇÑ ¸¶ÄÉÆà ¸Þ½ÃÁö ¹ß¼ÛÀº ±âÁ¸¿¡µµ ÀÖ¾ú´Ù. ¾ÆÀ̼¾µå¸¸ÀÇ Â÷º°Á¡Àº ÀÚ»ç µ¥ÀÌÅÍ Ç÷§Æû ¡®¸ðºñƪ¡¯ÀÌ ¼öÁýÇÏ´Â 5¾ï¸í »ç¿ëÀÚ¿Í °Å·¡¾× 36Á¶¿øÀÇ µ¥ÀÌÅÍ ºÐ¼®À» ±â¹ÝÀ¸·Î ½Ç½Ã°£ °í°´ °ü¸® ¹æ¹ý, ¹æÇâÀ» ¼îÇθô ¿î¿µÀÚ¿¡°Ô Á¦½ÃÇÏ´Â Á¡ÀÌ´Ù.
¡â¼îÇθô ȸ¿ø °¡ÀÔ ¡âȨÆäÀÌÁö ³» ¸Ó¹«¸¥ ½Ã°£ ¡âÀå¹Ù±¸´Ï¿¡ »óÇ° µî·Ï ¿©ºÎ ¡â±¸¸Å ÀÌ·Â ¡âÁ¢¼Ó ½Ã°£´ë µî ±¸¸Å ´Ü°è¿Í °í°´ Çൿ ÆÐÅÏ¿¡ µû¶ó °í°´À» ¼¼ºÐÈÇÏ°í, Â÷º°ÈÇÑ ¸Þ½ÃÁö¸¦ ÀÚµ¿À¸·Î ¹ß¼ÛÇÑ´Ù.
¸Þ½ÃÁö ³»¿ë¿¡ °í°´ À̸§À» ºÒ·¯ Ä£±ÙÇÏ°Ô ´Ù°¡°¡ ±¤°í°¡ ¾Æ´Ñ Á¤º¸·Î ÀνÄÇÏ°Ô ÇÏ°í, °í°´ Çൿ¿¡ µû¶ó ¸Þ½ÃÁö ³»¿ëÀ» ´Ù¸£°Ô ±¸¼ºÇØ °í°´ °æÇèÀ» Çâ»óÇÑ´Ù. ¶Ç ÀÏÀÚº°, Ä·ÆäÀκ°, ¹ß¼Û ¼ö´Üº° µî °í°´ µ¥ÀÌÅ͸¦ Åë°è ºÐ¼®À¸·Î È®ÀÎÇÏ´Â ¸®Æ÷Æ® ±â´É±îÁö Á¦°øµÅ µ¥ÀÌÅÍ Àü¹® ¼ºñ½º¸¦ °æÇèÇÒ ¼ö ÀÖ´Ù.
¾ÆÀ̼¾µå ´ã´çÀÚ´Â ¡°¸¶ÄÉÆÿ¡ ´ëÇÑ Áö½ÄÀÌ ¾ø¾îµµ »ç¿ëÇÒ ¼ö ÀÖ°Ô ½±°í °£´ÜÇÏ°Ô ¸¸µé¾îÁ³Áö¸¸, È°¿ë °æÇèÀÌ ºÎÁ·ÇÑ ¼Ò»ó°øÀÎÀ» À§ÇØ Àü´ã ÀηÂÀ» ¹èÄ¡Çß´Ù¡±¸ç ¡°°³ÀÎ ¶Ç´Â Áß¼Ò ¼îÇθôÀÌ ÇÕ¸®Àû °¡°Ý¿¡ °í°´ °ü¸®¸¦ ÇÒ ¼ö ÀÖ¾î ¸¸Á·µµ°¡ ³ô´Ù¡±°í ¸»Çß´Ù.
ÀζóÀÌÇà °³¿ä
ÀζóÀÌÇÃÀº ±¹³» ÃÖÃÊ ¸®Å¸±âÆà ±¤°í Ç÷§ÆûÀ» ½ÃÀÛÀ¸·Î 꺿 Ç÷§Æû, ¸Þ½ÅÀú Ç÷§Æû µîÀ» °³¹ßÇÑ ÀΰøÁö´É(AI) ±â¹ÝÀÇ IT Ç÷§Æû ±â¾÷ÀÌ´Ù. »ç¾÷ ºÎ¹®Àº ±¤°í, ºòµ¥ÀÌÅÍ&AI, B2C·Î °¢ »ç¾÷ÀÌ ¿¬°áµÅ ½Ã³ÊÁöÈ¿°ú¸¦ ³»°í ÀÖ´Ù.
À¥»çÀÌÆ®: http://www.enliple.com/